카운슬링 매뉴얼

  • 1

    카운셀링 플랫폼에 로그인

    (충북대 로그인 정보와 동일)

    메뉴얼1
  • 2

    메뉴에 ‘동문카운셀링 - 멘토 등록’ 클릭합니다.

    메뉴얼2
  • 3

    멘토 등록을 위한 정보 입력창이 뜨면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작성합니다

    (*는 필수 입력입니다.)

    아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 한 후 하단의 [멘토등록] 버튼을 클릭하여 멘토 등록 신청을 완료합니다.

    메뉴얼3
  • 4

    멘티로 부터 질문을 받게 되면 알림톡이 도착하게 됩니다.

    메뉴얼4
  • 5

    메뉴의 [마이페이지 > 나의멘토/멘티]로 들어가서 질문을 한 멘티의 [멘토링 질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  메뉴얼5
  • 6

    멘토링 신청 목록 페이지가 뜨면 답변을 하지 않은 질문의 [제목]을 클릭하고 답변을 작성합니다.

    화상멘토링 질문일 경우 화상멘토링 할 시간을 정확하게 기재해 주세요.

    메뉴얼6
  • 7

    화상멘토링 질문일 경우 화상멘토링 할 시간을 정확하게 기재해 주세요.

    메뉴얼7
  • 8

    화상멘토링을 하려면 [나의멘토/멘티]페이지의 [화상멘토링] 버튼을 클릭하여 화상채팅방을 열 수 있습니다.

    메뉴얼8
  • 마일리지란?

    카운셀링을 참여해주신 멘토에게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.

    마일리지 적립 조건은?

    멘토가 답변 작성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.

    • 아이콘

      게시판 카운셀링

      10,000 마일리지

    • 아이콘

      화상 카운셀링

      50,000 마일리지

    활동비(상품권) 지급 방법은?

    • 게시판

      활동내역 담당자가 확인 후 달에 한 번씩 플랫폼 내 연락처로 문자 전송
    • 화상

      화상 증빙자료(화상자료 캡쳐 및 활용자료)를 담당자에게 전송 → 확인 후 상품권 문자 전송

    유의사항

    아이콘
    • 1

      화상 카운슬링은 증빙 서류가 꼭 필요합니다.​

      · 플랫폼 내에서 진행된 화상 사진 캡쳐 and 활용자료 첨부 (줌 사용시 마일리지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)

    • 2

      상품권은 플랫폼 내에 기입된 연락처로 전송이 됩니다. (연락처를 한 번씩 확인 부탁드립니다.)​

    • 3

      상품권 변경이 완료되면 마일리지는 회수처리가 됩니다.

  • 1

    마이페이지 -> 나의 마일리지에서 적립된 마일리지 확인이 가능합니다.

    메뉴얼1
  • 2

    화상의 경우 [카운셀링 활동비 신청서 다운로드] 클릭

    메뉴얼1
  • 3

    화상 카운슬링 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.

    zip icon

    카운셀링 활동비 신청서.zip

    • hwp icon

      화상 카운셀링 신청서.hwp

    신청서 작성 유의사항

    • 1

      플랫폼 내 진행된 화상 화면 캡쳐 및 활용자료 첨부 필수

    • 2

      줌 및 외부로 진행된 카운슬링의 경우 마일리지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
      (ex. 게시판 카운셀링 2건 신청 → 전문가 활용 신청서 2개 작성)

    • 3

      증빙사진은 꼭 첨부되어야 합니다.

      · 게시판 카운셀링은 답변 작성한 게시글 캡쳐

      · 화상 카운셀링은 플랫폼 내에서 진행된 화상 사진 캡쳐 (줌 사용시 마일리지 지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)

      · 활동비(현금) 변경이 완료되면 마일리지는 회수처리가 됩니다.

  • 1

    멘토링을 할 멘토를 찾기 위해 메뉴의 [동문카운셀링 > 멘토 찾기]에 들어가 원하는 멘토를 클릭합니다.

    메뉴얼1
  • 2

    [멘티 신청] 버튼을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 한 뒤 [멘티 등록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  메뉴얼2
  • 3

    메뉴의 [마이페이지 > 나의멘토/멘티] 로 들어가서 질문하고싶은 멘토의 [카운셀링신청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  메뉴얼3
  • 4

    메뉴의 [마이페이지 > 나의멘토/멘티] 로 들어가서 질문하고싶은 멘토의 [신청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  메뉴얼4
  • 5

    답변 형식과 공개여부, 질문유형을 선택한 뒤 질문할 내용을 입력하고 [저장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  ‘게시글멘토링’은 글로 질문과 답변을 받는 것이고, ‘화상멘토링’은 멘토가 화상채팅방을 열어 멘토링을 하는 방식입니다.

    메뉴얼5
  • 6

    멘토에게서 답변을 받게 되면 핸드폰으로 알림톡이 도착합니다.

    메뉴얼6
  • 7

    질문 한 내용과 답변을 받은 내용은 ‘멘토링 신청 목록’의 [제목]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메뉴얼7
  • 8

    화상멘토링을 신청하여 약속 시간이 되었을 때 [화상연결] 버튼을 클릭하여 화상 통화를 합니다.

    메뉴얼8
  • 9

    멘토가 제시한 시간에 카운셀링이 불가능할 시 글을 삭제해 주시고 게시판 카운셀링으로 질문 부탁드립니다.

    메뉴얼9
  • 10

    멘토링이 끝나면 [카운셀링평가]를 클릭하여 멘토링 플랫폼 만족도 조사를 작성합니다.

    카운셀링평가를 해주시면 멘토에게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.

    메뉴얼10